셰익스피어 비극 32, 영국의 전설적인 역사의 일부

리어 왕은 셰익스피어의 비극 중 하나로, 리어 왕과 글로스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엮어 내는데, 이것은 연극의 전반적인 효과와 관련이 있다. 그 두 남자 사이에는 분명한 상징적인 관계가 있다. 리어 왕은 큰 고통의 과정을 겪고 있는데, 이 고통은 바람과 비의 폭풍(그림 7)에 의해 그의 큰 딸들의 잔인함이 그를 괴롭히는 육체적 고통과 관련이 있지만, 주로 마음의 고통이다. ‘내 마음 속의 이 폭풍우’, 그는 ‘내 감각으로 모든 감정을 가져간다./거기서 때리는 것을 구하라:효도.’라고 말한다. 반면 글로스터 백작은 자신의 집에서 손님들에 의해 내밀리는 물리적 고통과 강한 남자들을 기절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끔찍한 현장 에피소드에서 두 눈이 모두 튀어 나오는 고통을 겪는다. 이러한 정신과 육체의 병렬은 깊이 인간적이지만 물리적 우주와 관련된 인간에 대한 전혀 감정적이지 않은 연구에서 셰익스피어의 야심의 포괄적인 범위를 보여 준다.
폭풍 속의 미친 리어(3.4)는 처량한 모습과 기괴한 모습이 뒤섞인 장면을 생생하게 보여 줍니다. 바보, 에드가, 켄트, 리어, 글로스터. 조지 롬니;유화.

8세기에 살고 레스터시(Leir-castrum)를 세우기로 되어 있었던 리어 왕의 이야기는 종종 영국의 전설적인 역사의 일부로 알려져 왔다. 셰익스피어는 그것을 많은 책에서 읽을 수 있었고, 한 때는 젊은 셰익스피어가 포함되어 있을지도 모르는 회사인 여왕의 남자에 의해 1594년에 성공적으로 연기된 그것을 바탕으로 한 비극적인 인물을 확실히 알고 있었다. 이 연극은 세익스피어가 그의 희곡을 쓰기 직전인 1605년 영국의 레이어 왕과 그의 세 딸들의 가장 유명한 연대기 역사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다. 이 버전에서는 그 이야기가 심하게 기독교화되어 있다.
셰익스피어가 그 행동에 기독교적인 틀을 완전히 제거한 것은 이 이야기를 인간의 상태, 인간과 물리적 우주의 관계에 대한 근본적인 조사를 위한 기초로 사용하고 싶어 하고, 한편으로는 리어가 ‘이 작은 인간의 세계’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그의 소망을 가장 명확하게 보여 준다. 종교를 받아들이기 위한 시도 그렇다고 해서 이 연극의 등장 인물들이 인간의 운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간의 지식을 뛰어넘는 힘과 형이상학적 힘의 존재에 대해 인식하지 못한다는 뜻은 아니다. 그들 중 일부는 초인적인 힘에 호소하지만, 만약 그들이 기도한다면, 그들은 이교도의 신이 될 것이다.
이 연극은 대조적이고 세속적인 작품으로 햄릿의 한 작품으로 보여질 수 있는데, 햄릿의 유령은 기독교적인 연옥에서 오고, 그것의 빈번한 신의 계시, 기도는 하지만 기도는 하지 않는 왕의 묘사, 기독교인의 장례식이 자살에 대한 합법성에 대한 주장인 Ophelia;그리고 궁극적으로 그것의 소환에 대한 것이다. 그의 영혼을 달래기 위해 햄릿을 부르는 천사들의 무리.
반면에 리어는 거만함으로 이교도, 고전적인 신들에게 연설한다. 첫 장면에서 그는 욕을 했어요
태양의 신성한 빛에 의해
헤카테와 밤의 비밀은
거미줄의 모든 조작으로
우리가 존재하고 존재하지 않는 자들로부터
(1.1.109–12)
코델리아를 부인할 거라고 했어요 나는 리어를 제외한 모든 무대 위의 사람들이 이 노래의 찬송가에 경외심을 가지고 무릎을 꿇었던 작품을 기억한다. 나중에 그는 ‘아폴로에 의해’를 맹세하고, 켄트는 ‘이제 아폴로에 의해, 왕은 당신의 신을 헛되게 한다’고 대답한다. 냉혹하게 이성적이며 연극의 가장 노골적인 악당인 Edmond는 자신에게 ‘주님, 자연님, 나의 여신이여 ‘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