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 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홈페이지 폭탄 인상 원인 절약하는 법 난방비 조회 계산 감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은 1년 전에 비해 36.2%, 지역난방비는 34% 올랐다고 합니다. 한국가스공사 미수금이 9조 원까지 쌓여있는 상황이라 올해 2분기쯤 불가피하게 한 번 더 요금이 상승할 것 같습니다.
✅ 금융 관련 정보 더 보기
📌 행복주택 LH 임대 아파트 신청 자격 | 입주 조건
📌 중기청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자격 조건 및 금리 한도(+중소기업 취업 청년)
난방비 폭탄 인상과 절약 방법 지원금 신청방법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지역난방공사 공급구역에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최대 59만 2천 원 한도 내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2,3월에도 난방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취약계층에 대한 추가 지원에 나선 것인데, 지원 기간도 다음 달까지 확대됩니다.
▼ 난방비 지원금 신청하기 ▼
난방비 폭탄 인상과 원인 절약 방법
난방비 아끼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중 대표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두꺼운 커튼 설치하기 – 창문이 가장 단열이 취약한 곳이라 단열만 잘해도 난방 유지에 큰 도움이 되는데 두꺼운 커튼일수록 보온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얇은 이불이나 카펫 바닥에 깔기 – 따뜻한 온기가 바닥 밑으로 빠져나가지 않게 도와줍니다.
3.에어캡(뽁뽁이)이나 문풍지 등을 창문에 붙여 외풍 차단하기
4.히터 등 보조 난방 기구 활용하기
5.외출 시 보일러를 끄지 말고, 외출모드로 설정해두기 – 겨울에는 보일러를 처음 가동했을 때 바닥의 난방수를 데우는 데 가장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보일러를 아예 끄는 것보다 외출모드로 설정해두고 나가는 게 더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 난방비 절약하기 ▼
난방비 지원금 취약계층 신청 자격 인터넷 홈페이지
산업부는 에너지 바우처를 받지 못하는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생계, 의료급여형 수급자에게는 기존 지원금 6만 원에 최대 53만 2천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거, 교육급여형 수급자 및 에너지 바우처를 받지 못하는 차상위계층에게는 기존 3만 원에서 최대 56만 2천 원을 추가 지원할 예정입니다.
보조금 24에서 에너지 상품권,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긴급 복지 연료비 및 전기 요금 지원 등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30여 개의 가스, 전기, 난방비 지원 신청 자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난방비 지원금 신청 자격 홈페이지 ▼
난방비 지원금 신청 방법 홈페이지
난방비 지원에 대한 자세한 혜택 내용 및 신청방법 등은 보조금 24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신청 자격과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 24 서비스는 정부 24에서 로그인 한 수 보조금 24 이용 동의를 거치면 ‘나의 혜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보조금 24 혜택을 확인하거나, 정보제공 동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대리인이 혜택을 대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난방비 지원금의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인터넷 홈페이지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난방비 지원금 신청 방법 ▼
✅ 금융 관련 정보 BEST
📌 행복주택 LH 임대 아파트 신청 자격 | 입주 조건
📌 중기청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자격 조건 및 금리 한도(+중소기업 취업 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