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우량주택전세론 주택 전세대출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 대상 계좌 개설 금리 한도 서류 중도 상환 수수료 기간 연장 스마트 모바일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에서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공공임대 아파트까지 우량주택전세론으로 내 집처럼 당당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입니다.
✅ 금융 관련 정보 더 보기
📌 농협은행 NH모바일전세대출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
📌 국민은행 KB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
📌 허그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및 비용 4가지(hug, 네이버, hf, SGI 서울)
우량주택전세론 신청 모바일
대상은 임차보증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으로 주택임대차를 계약하고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임차인
- 임차보증금의 5% 지불 조건은 신규 임차자금에만 해당하며 공공주택사업자는 생략
- 주택임대차보호법상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하였거나 대출취급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확보할 수 있는 임차인
- 성년인 세대주로 소득 대비금융비용부담율 40% 이내인 임차인
- 외국인의 경우 국내거소신고자로 서울보증보험 가입가능 비자 유효기간 3개월 이상인 자
대상주택은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로 신청은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날로부터 3개월 이내입니다.
필요서류는 임대차계약서 원본, 전입완료된 주민등록등본, 소득, 재직, 세대주 증명서류 등으로 추가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우량 주택전세론 신청 모바일 ▼
우량주택전세론 이용 한도
한도는 부부합산 1주택자는 최대 3억원이고 그외는 최대 5억원으로 아래 조건 중 적은 금액으로 적용됩니다.
- 임차보증금 80% 이내(임대인이 공공주택사업자인 경우 임차보증금의 95%이내)
- 해당물건지 선순위 설정최고액 + 전세대출금 합계가 시세의 80% 이내
- 통장대출 1억원
- 외국인의 경우 최고한도 2억원
기간은 임차계약 만기일 범위 내 최장 3년 1개월로 하되 임차례약 만기일과 대출 만기일이 일치해야 합니다.
대출만기시 자동연장 되지않으며 변경 및 신용도에 따라 연장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만기 1개월 전에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우량 주택전세론 이용 한도 ▼
우량주택전세론 금리
금리는 신용등급 및 거래조건에 따라 결정되고 가산 및 감면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가산금리
- 한도대출 취급 시 0.5% 가산
- 주택금융공사 주택 출연료 납부대상 최대 0.26% 가산
- 감면금리
-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최대 연 0.9%
- 임차주택 전용면적 85㎡ 이하 : 0.2%, 미성년 자녀 2인 : 0.2%, 자녀 3인 이상 0.4%
-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한 매매계약서 장성시 0.2%
- 주택금융공사의 온라인 보증신청시스템을 통한 보증서 발급시 0.1%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건별대출),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 분할상환대출 등으로 선택하는 대출방식으로 원금, 이자 상환시기 및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우량주택전세론 금리 ▼
우량주택전세론 기간 연장 홈페이지
중도상환해약금은 중도상환대출금액 × 중도상환해약금율 ×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 입니다.중도상환해약금율은 0.7%로 아래의 경우 면제 가능합니다.
- 통장대출
- 연 3백만원이내 상환(자동상환 포함)
-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
- 주택의 이전으로 인한 상환
인지세는 대출약정 체결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증빙자료를 첨부한 금리인하신청서를 은행에 제출하여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은 만기일에 상환이 원칙이나 당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 기간연장이 가능하고 개인의 신용도, 상품에 따라 달라지므로 연장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량주택전세론 기간 연장 ▼
✅ 금융 관련 정보 BEST
📌 국민은행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신청 방법 및 가입 조건
📌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
📌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 | 우리은행 | NH농협 올원 | KB국민은행